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새로운 회기를 맞이하여 시행하는 제7회 대한비뇨초음파학회 연수강좌에 모시는 말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상복부 초음파는 이미 급여화 되었고 하반기에 하복부 초음파도 급여 예정에 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이 같은 변화 속에서도 우리 학회가 변함없이 고민하고 역량을 집중시켜 온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가 상세히 담겨 있습니다.

초음파는 21세기의 청진기라는 표현처럼 진료에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초음파 기기는 회원 여러분께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고 필요한 장비입니다. 장비의 선택과 구입을 위해 여러분이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의료 현장에서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우리 연수강좌의 목표라 할 것입니다.

우리 연수강좌는 장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실습은 물론 영상의학과 교수님들을 모시고 강의를 통해 이론적인 배경을 갖추고 나서 실제 환자분을 대상으로 한 시연을 바로 옆에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강사 1명당 4-5명의 연수생들이 함께 하며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더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세심한 준비와 노력으로 지난 해보다 더욱 훌륭한 자리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대한비뇨초음파학회의 역동하는 현재와 더욱 더 발전할 미래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에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함께 해주시는 여러 회원님, 또 경험과 지혜를 나눠 주시는 영상의학과 교수님, 아울러 행사 준비와 우리 학회의 발전에 시간과 노력을 할애해주시는 교육이사께 이 지면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장 조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