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초유의 감염병(COVID-19) 사태로 일상이 무너지고 새로운 비대면 문화가 익숙해지는 등 슬픈 현실 앞에서도, 회원 여러분을 포함한 의료진들의 불굴의 의지와 희생으로 희망의 불씨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보급이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인해, 대면 학술대회를 치러내는 데 여러모로 제약이 많은 점을 고려할 때, 5월 30일로 예정된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회원 여러분의 성원으로 즐겁고 행복한 만남의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초음파의 기술적인 발전을 확인하는 시간과 함께, 외상 등 응급상황에서의 초음파의 활용 및 유용성에 대해 연자들의 강의와 함께 패널들의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암의 진단에서 초음파와 더불어 MR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시점에서 두 진단 아이템의 시너지를 살펴볼 수 있는 특강 또한 기대됩니다. 이외로도 비뇨기 초음파 수가 및 보험청구와 관련한 임상에서의 문제점 및 노하우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COVID-19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학회 본연의 자세를 견지하고 노력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2021 춘계학술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장 조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