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경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원님께_

    대한비뇨초음파학회제 6 대 회장 노중석

안녕하십니까,
대한비뇨초음파학회 제6대 회장 노중석입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는 2012년 창립 되어, 상복부 초음파 급여화 및 하복부 초음파 급여화의 과정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초음파 관련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지원해 왔습니다. 지난 10년간 훌륭한 학회를 만들어주신 여러 회원님들과 임원분들 그리고 전임 회장님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COVID-19 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지난해 학회 창립 10주년 행사 및 10주년사 발간을 성대히 마쳤습니다. 뿐만아니라 춘·추계학술대회, 비뇨기초음파 핸즈온 강좌 및 전공의 초음파 연수강좌를 원활히 개최하였습니다. 그동안 출판물로는 비뇨기초음파도감, 전립선초음파 전립선조직검사, 신장초음파검사와 신장조직검사 교과서를 발간하여 비뇨의학과 선생님들의 초음파 사용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제 6대 학회에서는 급변하는 의료보험 환경에서 초음파 급여화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금년부터 연 2회 실시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수련 중인 비뇨의학과 전공의들을 위한 전공의 초음파 연수강좌를 원활히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한 전문의 선생님들에 대한 초음파교육과 초음파인증의 및 초음파진료 우수병원 등의 인증 사업에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그리고 비뇨초음파 관련 학술연구에도 적극적 지원을 지속하여 학문적인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비뇨의학과 개원의와 봉직의가 함께 참여하여 지난 10년간 건실하고 조화롭게 발전시켜온 학회입니다. 제 6대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지난 1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학회를 잘 이끌어 주셨던 역대 회장님, 고문님, 상임이사님, 그리고 회원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장 노중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