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원님께_

대한비뇨초음파학회제 5 대 회장 손환철

안녕하십니까,
대한비뇨초음파학회 제5대 회장 손환철입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는 2012년 창립 이래 비뇨의학과 선생님들의 초음파관련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지원해 왔습니다. 이렇게 발전하고 있는 학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먼저, 그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훌륭한 학회를 만들어주신 여러 회원님들과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의 근간은 교육에 있다 생각됩니다. 그동안 지속되어온 전문의 선생님들에 대한 초음파교육과 초음파인증 사업에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열심히 수련 중인 비뇨의학과 전공의들에 대한 초음파교육에도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뇨초음파 관련 학술연구에도 적극적 지원을 지속하여 학문적인 성과를 달성하는 데에도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은 우리 학회가 창립된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간 있었던 학술대회와 핸즈언강좌를 계획하고 진행한 여러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복부 초음파 급여화 및 하복부 초음파 급여화의 길고 긴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해주신 여러분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10년간 학회가 지나온 여러 과정들을 잘 정리하여, 학회의 역사가 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학회를 잘 이끌어 주셨던 여러 회장님, 고문님, 상임이사님, 그리고 여러 회원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대한비뇨초음파학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비뇨초음파학회 회장 손환철